안녕하세요~
코타키나발루에서 망고쥬스가 제일 맛있는 집을 소개합니다. 망가수수Mangga Susu 라는 곳입니다. 코타키니발루 코코넛쉐이크 Kota Kinabalu Coconut Shake 바로 옆집이고 쌍천씨푸드, KK씨푸드와 가깝습니다. 직선 거리에 필리피노 야시장도 있어서 가는 길에 들르시거나 근처에 오게 되시면 한번쯤 방문 하셔서 꼭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쌍천씨푸드 옆에 있는 KK씨푸드 가는 길에 우연히 방문하게 되었는데 메뉴판 사진을 못찍어서 구글리뷰에서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susu가 말레이시아어로 우유라고 하는데 이 망고쥬스에도 우유가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망고 쥬스라기보다는 망고쉐이크에 가까울 것 같습니다. 크림을 얹거나 치즈, 라즈베리시럽 등을 추가한 다양한 종류의 망고쥬스가 있고 아보카도쉐이크도 있습니다. 아보카도쉐이크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맛보지 못해서 너무 아쉽습니다.

사진출처: 구글맵 리뷰
가게 안팎으로 큼직한 생망고들이 잔뜩 쌓여 있습니다. 가게 밖 상자에도 커다란 망고들이 가득하고 가게 안 쪽에도 수북하게 쌓여 있습니다. 안쪽에서는 직원분들이 계속해서 망고를 손질하고 계셨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크기의 대왕 망고입니다. 그냥 망고만 까서 먹어도 엄청 맛있을 것처럼 보였습니다. 맛있는 망고도 쥬스를 만드니 한층 더 맛있는가봅니다.

저는 망고오리지널 (8링깃)을 주문하였습니다. 망고가 그대로 갈아져 나온 것 같은 진한 맛의 망고쥬스 위에 망고토핑이 또 잔뜩 올려져서 나옵니다. 정말 망고 그 자체의 맛이고 시원하고 달콤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직경이 넓은 빨대를 주시기 때문에 쥬스 마실 때 잘 섞으면 토핑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환율에 따라 다르겠지만 3천원이 안되는 가격에 이렇게 크고 맛있는 망고쥬스를 먹을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망고쥬스, 망고쉐이크는 바로 이 망가수수가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