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공유/성수, 건대, 왕십리

[내돈내산] 과일찹쌀떡 <한정선> (성수 생과일찹쌀떡, 두바이 초콜릿 찹쌀떡, 무화과 찹쌀떡)

by 핑크갈매기 2024. 1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수에 줄 서서 먹는 찹쌀떡 맛집이 있습니다. 한정선 입니다.

성수역 4번 출구에서 3블럭 정도만 쭉 걸어 오면 되어서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어느 때가더라도 한정선 앞에는 항상 찹살떡을 사려는 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만들어진 찹쌀떡을 주문한 수량에 맞춰 담아 주는 것이기 때문에 줄은 금방금방 줄어듭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소문이 났는지 외국인들도 많이 줄 서 있었습니다.

한정선 찹쌀떡은 얇은 찹쌀떡 안에 상큼하고 달콤한 과일들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과일 찹쌀떡 종류는 홍시 찹쌀떡, 딸기 찹쌀떡, 쑥 딸기 찹쌀덕, 통귤 찹쌀떡, 파인애플 찹쌀떡, 샤인머스캣 찹쌀떡, 골드키위 찹쌀떡, 무화과 찹쌀떡이 있습니다. 과일 찹쌀떡은 한 입 베어물면 과즙이 터지며 달콤한 떡과 어우러져 아주 조화로운 맛이 납니다. 떡만 먹으면 목이 멜 수 있는데 안에 든 과일 덕분에 촉촉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과일이 안든 찹쌀떡은 앙버터 찹쌀떡, 두바이 찹쌀떡이 있습니다.

요새 두바이 초콜릿 열풍이어서 그런지 제가 갔을 때는 두바이 찹쌀떡은 매진이었습니다.

다음에 방문할 때 사먹어 보겠습니다.

 

사진출처: 한정선 네이버플레이스

저는 우선 남아 있는 것 종류 별로 1개씩 사고,

지난 번에 먹어 봤을 때 딸기, 홍시, 통귤, 파인애플, 골드키위 찹쌀떡이 맛있었어서 한개씩 더 담았더니

14개 정도 되었고 금액은 6만원 정도 였습니다.

무화과 찹쌀떡은 무화과 자체가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 있기 때문에 무화과를 좋아하시는 분만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화과가 과일보다는 약간 채소 맛에 더 가까운 것 같아서 달콤한 것만 좋아하는 입맛인 저에게는 물론 맛있었지만 약간 아쉬웠습니다.

홍시 찹쌀떡은 안에 무른 홍시가 아니라 곶감처럼 약간 단단한 홍시가 들어 있어서 흐를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아주 달고 맛있었습니다.

통귤 찹쌀떡도 신 맛 하나도 없이 달콤한 귤이 들어 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파인애플, 골드키위, 딸기, 샤인머스켓은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저는 지하철을 타고 이동해야 했어서 보냉백 (2,000원)을 구매하였습니다.

겉면이 부직포 재질이고 안에 아이스팩 1개 넣어줍니다.

보냉백 빼고 쇼핑백에 아이스팩1개만 하시면 600원 이었습니다.

캔버스 보냉백도 있는데 12,000원~15,000원 이었습니다.

성수 한정선 찹쌀떡은 안에 든 과일이 항상 새콤달콤 맛있습니다.

찹쌀떡 한 개에 4,000원~4,500원 정도로 비싼 편이지만 맛있고 포장이 예뻐서 선물하기에도 좋습니다.

한정선 과일찹쌀떡은 차갑게 먹는 것이 맛있고,

그날 먹지 못하고 남은 것은 냉동에 보관하였다가 먹기 1~2시간 전에 꺼내 놓으면 알맞게 녹아서 먹기 딱 좋은 상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안에 과일이 들었기 때문에 냉장보관 할 경우 쉽게 무르니 남은 것은 꼭 냉동 보관 하시고 자연해동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수 매장 외에 더현대, 강남 신세계, 스타필드 수원에도 입점해 있다고 하니,

새콤달콤 과일 찹쌀떡이 생각나신다면 한정선 방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