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공유/강남, 삼성, 역삼

[내돈내산] 예쁘고 맛좋은 앙금꽃떡케이크 <쉐리케이크> (가성비 최고, 설기 종류 선택 가능, 앙금꽃 색상 선택 가능)

by 핑크갈매기 2024. 11. 20.
반응형

특별한 케이크가 필요해서 찾다가 설기떡 위에 앙금으로 예쁜 꽃 모양을 만들어 올린 앙금꽃떡케이크를 알게 되어 이곳 저곳 찾아보았는데 아무래도 앙금으로 꽃을 만드는데 손이 많이 가서 그런지 가격대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그러다가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은 저렴한데 케이크 퀄리티는 오히려 좋은 쉐리케이크를 알게되어 바로 주문하였습니다. 맛도 아주 맛있고 케이크 모양도 정말 예뻐서 너무 만족하였습니다.

 

쉐리케이크 영업시간

월~금 11:00~18:00

토 9:00~16:00

일 9:00~13:00

주소: 서울 서초구 효령로74길 34-5 1층 101호

https://smartstore.naver.com/shericake


 

쉐리케이크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ince2009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최고의 케익을 선물합니다!^^

smartstore.naver.com

 

 

쉐리케이크는 쌀가루 빻는 기계를 직접 보유하고 있어서 냉동 쌀가루를 쓰지 않고 매일 직접 쌀을 씻고 당일 빻아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 떡집에서 쓰는 화력 좋은 스팀 보일러를 사용하기 때문에 떡 맛이 좋고 대형 떡케이크까지 제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과연 먹어보면 이 자부심 가득한 설명이 이해가 갑니다. 모양만 예쁘게 만든 떡케이크가 아니라 정말 맛있는 떡으로 예쁘게 만든 케이크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설기의 식감은 쫄깃쫄깃하면서도 부드럽고, 맛은 고소하고 신선한 쌀의 풍미가 느껴집니다. 설기떡 위에 올라간 앙금 또한 과도하게 달지 않고 떡과 잘 어울릴정도로만 은은하게 달콤해서 아주 조화롭게 맛있습니다.

 

쉐리케이크에서는 다양한 사이즈의 떡케이크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1호 케이크로, 지름은 15cm정도 되는데 떡 위에 올라가는 앙금이 풍성해서 부피가 꽤 큽니다. 제 기준으로는 4~5명이 나눠 먹기에 적당한 것 같습니다. 앙금꽃케이크 사이즈는 1호부터 7호까지 있는 것 같습니다. 7호는 지름이 33cm 정도 된다고 하는데 가족 여러명이서 잔치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호 케이크는 49,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쉐리케이크 네이버 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shericake/products/4634430405

앙금꽃케이크 위에 올라가는 꽃모양도 다양합니다. 꽃이 돔 모양으로 만들어진 것도 있고, 반달모양, 리스 모양, 데이지꽃모양 등 여러가지 형태의 앙금꽃이 있어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꽃 색상도 블루, 핑크, 옐로우, 퍼플, 믹스 다섯 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의 재료로 색을 낸다고 합니다. 앙금꽃케이크의 베이스가 되는 설기의 종류도 무료로 변경이 가능한데, 백설기, 잣설기, 흑임자설기, 단호박설기, 블루베리설기, 딸기설기 중에서 입맛에 맛는 떡으로 고르면 됩니다. 저는 흑임자 설기로 선택하였는데 은은하고 고소한 흑임자 향이 아주 좋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먹는다면 블루베리나 딸기설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쉐리케이크에서는 서비스로 레터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크 위나 케이크 판에 떡으로 글씨를 써주시는데, 저는 떡 위에 레터링 요청해서 귀여운 글씨가 올라간 떡케이크를 받았습니다. 케이크 상자도 예쁜 앙금떡케이크가 잘 보일 수 있도록 기본 투명상자로 제공해주시는데 6호부터는 투명상자가 나오지 않아서 흰 상자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작은 사이즈 케이크도 투명 상자를 원치 않을 경우 흰 상자에 넣어주신다고 합니다. 보자기 포장 필요하신 경우 10,000원 추가하시면 예쁘게 포장해주신다고 합니다. 또, 숫자초 또는 하트초도 무료 제공해주셔서 주문시 필요한 숫자초를 말씀하시면 됩니다. 성냥이 들어 있는 플라스틱 나이프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저는 생신파티 할 때 앙금떡케이크를 준비했는데 받으시는 분도 함께한 분들도 다들 케이크를 보고 너무 예쁘다고 좋아해주셔서 뿌듯했습니다. 앙금꽃이 꼭 진짜 꽃을 보는 것처럼 생동감 넘치고 디테일해서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기분이었습니다. 쉐리케이크 사장님께서 앙금꽃케이크 클래스 강사로도 오랫동안 활동하셨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앙금꽃케이크 퀄리티가 남다릅니다. 또 예쁘기만 한 것이 아니라 떡 맛까지 너무 훌륭해서 정말 만족스러운 케이크였습니다. 앞으로도 특별한 날이 있을 때는 쉐리케이크에서 구매하려고 합니다.

저는 매장에 가서 직접 픽업하였는데 떡케이크가 따뜻한 상태여서 투명한 케이크 상자에 김이 서렸습니다. 떡 케이크는 당일 먹어야 가장 맛있습니다. 떡 위에 올라간 달콤한 꽃앙금과 많이 달지 않은 설기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당일 먹지 못하고 남은 떡은 앙금 꽃과 떡을 각각 분리하여 냉동보관 합니다. 냉동 보관 후 실온에 2시간 정도 두면 자연 해동되는데 설기를 처음 그 맛처럼 따뜻하게 드시고 싶으면 찜기에 2~3분 정도 쪄서 먹으면 됩니다.

반응형